글로벌 트레킹 이벤트 피엘라벤 클래식, 2020년 한국을 비롯한 4개국 추가 확장 개최
트레킹 문화를 이끌고 있는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 피엘라벤의 열정이 전세계로 또 한번 확장된다. 기존 스웨덴, 덴마크, 미국, 홍콩에서 열리는 피엘라벤 클래식 대회가 내년부터는 한국과 함께 독일, 중국, 영국에서도 각각 열리게 된다.
이 중 한국은 2019년 10월 9일부터 첫 대회가 우선 시작될 예정이며, 내년에 3개국이 추가되어, 2020년에는 총 8개 지역에서 전세계 트레커들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
피엘라벤 클래식은 2006년 스웨덴 쿵스레덴 트레일에서 시작되었으며, 장거리 트레킹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과 아웃도어로 향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하고 있다. 또한 아웃도어 경험이 많지 않아도 트레킹에 대한 열정만 있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피엘라벤 클래식은 배낭과 텐트, 침낭 등 필요한 모든 장비를 직접 본인이 메고, 이동하는 멀티 데이 트레킹으로, 피엘라벤 클래식을 통해 참가자들은 전세계 다양한 트레커들과 교제할 수 있으며, 각 국의 멋진 트레일을 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엘라벤 만의 환경 친화적인 아웃도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현재 피엘라벤 클래식은 각 국가의 고유한 자연 환경과 개성을 토대로 독립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물론 대회가 가진 공통적인 규칙과 특징들은 동일하다.
피엘라벤 클래식 독일 - 2020년 5월
피엘라벤 클래식 독일은 아름다운 알프스 권역의 Allgau 지역에서 열리게 된다. 멋진 트레일과 독일 바이에른 지역의 아웃도어 문화를 만날 수 있다. "일반적인 독일의 하이킹 문화는 주로 당일산행이나 밤을 지낼 산장을 이용하는 것으로, 텐트를 이용한 야영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피엘라벤 독일 컨트리 매니저 딘 폴릭(Dean Polic), "텐트를 치고 스토브를 켜는 것은 또 다른 차원의 아웃도어 경험이 될 것이며, 전세계 트레커들과 우리의 유니크 한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피엘라벤 클래식 중국 - 2020년 7월
피엘라벤 클래식 중국은 파이오니아 트레커들에게 꿈과 같은 곳이다. 산악 풍경은 경이롭지만, 아웃도어 인프라가 아직 구축되지 않은 야생 그대로인 이 티벳 지역에서 피엘라벤 클래식이 열리게된다. 목적은 피엘라벤 클래식 스웨덴과 마찬가지로, 자연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장거리 트레킹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는 것이다.
중국은 지난 몇 년 동안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른 변화를 겪어왔지만, 아웃도어 문화는 아직 상당히 새로운 현상이다. 피엘라벤은 트레킹이 아직 자리잡지 않은 이곳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할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정의하는 데 필수적인 부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중국에서 피엘라벤이 자연을 우선하고 지속 가능한 트레킹의 선례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 트레킹은 해발 3천 미터에서 시작하여 최고치인 3천 8백 미터까지 올라가 눈 덮인 봉우리들로 둘러싸인 칭하이(Qinghai) 한 지역을 통과하게 된다. 문화는 티베트어로, 참가자들은 트레킹 중에 야크 농부들과 염소 무리들과 마주치게 된다.
"클래식 행사는 사람들이 밖으로 나가서 자연과 아웃도어 라이프, 그리고 자신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중국 제너럴 매니저 링 밍원(Ling Ming Wen). 이는 의식수준을 높이고 우리가 가진 자연을 보호하기 위한 의지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피엘라벤 클래식 영국 - 2020년 9월
피엘라벤 클래식 UK는 영국 북북 스코틀랜드 하이랜드(Highland)에서 열린다. 환경은 스웨덴의 그것과 유사한데, 험준한 지형, 광활한 고지, 변화무쌍한 날씨로 스코틀랜드는 장거리 트레킹에 정말 환상적인 지역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트레일 중에는 가장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영국의 최고봉인 벤 네비스(Ben Nevis)를 지나게 된다.
"지금 이 순간 우리 팀은 첫 번째 클래식 영국을 위한 테스트 스텝을 밟으며 하이랜드를 걷고 있습니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적인 풍경 중 하나를 통해 피엘라벤 클래식 참가자들에게 즐겁고 잊을 수 없는 트레킹 경험과, 진정한 스코틀랜드의 자연과 아웃도어 문화를 기념하기를 고대합니다" 영국 세일즈 매니저 윌 스탠튼(Will Stanton)
피엘라벤 클래식 한국 - 2020년 10월
한국인들은 피엘라벤과 피엘라벤 클래식의 가장 훌륭한 지지자들인 만큼, 피엘라벤 클래식 한국은 분명 오랫동안 기다려온 모두의 선택이다. 매년, 약 200-300명의 한국인들이 스웨덴 클래식에 참가하기 위해 지구 반대편의 먼 북국권 지역까지 찾고 있으며, 북쪽을 향하던 방향은 이제 반대로 향할 때가 되었다. 바로 클래식이 한국을 찾아왔기 때문. 한국에는 이미 훌륭한 아웃도어 문화가 자리 잡고 있으며, 아시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아웃도어 강국이다. 피엘라벤 클래식이 열리는 제주도와 아름다운 한라산 국립공원이 포함된 이 트레킹 코스는 섬 전체와 한국 최고봉인 한라산 위에 펼쳐져 있으며, 트레킹 중에는 산과 함께 푸른 바다를 함께 조망할 수 있다.
"이 트레일은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숲속 오솔길부터, 장엄한 화산 환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형과 트레킹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꽤 힘들지만 또한 매우 보람 있을 것입니다," 한국 컨트리 매니저 - 조인국